자유게시판

  • 커뮤니티 >
  • 자유게시판
고정관념의 감옥 !!
운영자 2011-10-03 추천 1 댓글 0 조회 1043

고정관념을 깨지 않으면 평생을 그 고정관념의 틀 속에 갇혀 감옥살이를 해야 합니다.

크고 작은 고정관념들이 뇌간의 무한한 잠재능력들을 나오지 못하게 가두고 있습니다.
그 길이 아닌 줄 알면서도 자기도 모르게 부정적인 말과 행동들이 습관처럼 튀어 나오게 됩니다. 전화기의 자동 응답 ARS처럼 말입니다.


성공한 많은 위인들이 종종 언급하는 이야기 중에는 ‘벼룩이야기’가 있는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벼룩 두 마리가 있다.
이들을 유리컵 안에 가두어 둔다.
그러면 금새 튀어 도망을 간다.
다시 주워서 더 높은 컵에 가두어도 녀석들은 역시 단번에 뛰어 넘는다.

그런데 이번엔 유리컵에 유리뚜껑을 올려둔다.
유리로 만든 뚜껑을 모르는 벼룩들은 높이 올랐다가 머리를 맞고 떨어진다.
그러나 한동안은 포기하지 않고 계속 튀어오 르다가 마침내는 포기를 한다.

그러다 한참 후에 유리뚜껑이 제거된다.
벼룩들은 여전히 튀어 오르지만, 예전에 유리 뚜껑이 있는 그 선 아래까지만 오른다.

그들이 더 높이 뛸 수 있다는 사실을 잊게 되면서, 작은 도약에 만족하면서 감옥에 갇혀 산다.

이 실험은 처음부터 훨씬 낮은 유리컵을 사용했더라도 결과는 마찬가지이다.


제 자신에게도 물어봅니다. ‘나도 한 마리의 벼룩이 아니었을까?’ 하고.
한 두 번의 작은 시도를 해보고 중단한 일들이 그 동안 얼마나 많았던가!
아니, 어쩌면 이보다 더 심한 ‘제3의 벼룩’이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듭니다.

뛰다가 실패한 두 마리의 친구벼룩을 바라본 후에, ‘그들도 안되었는데 나라고 별 수 있나!’ 하고 상상만으로 기대치를 낮추는…제3의 벼룩!

인간에게는 정말 무한한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머리로는 믿고 있지만, 우리 역시도 ‘안된다!’라는 고정관념속에서 그 잠재능력을 묶어두고 있지는 않는지 돌아봅니다.


카페 가족여러분 !!, 고정관념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우리가 첫 번째로 할 일은 정직하게 그것을 바라보는 일입니다.
우물 안의 개구리 신세를 면하려면 먼저 자신이 우물에 갇혀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혹시 우리는 컵 속의 벼룩처럼, 환경이 바뀌었는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유리 뚜껑에 부딪힐 것이 두려워 높이 뛰기를 주저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이제 용기를 내어 컵 밖의 넓은 세상으로 박차고 나와십시오. 당신의 마음의 벽을 허물고 세상속에 무수히 흐르는 성공의 법칙에 귀기울이십시오.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보이는것의 실상 운영자 2011.10.03 1 1110
다음글 학교레포트표지 사진 김기성 2011.09.26 1 1105

21031 인천 계양구 계산동 917 개혁고려신학교 TEL : 032 -555-2437 지도보기

Copyright © 개혁고려신학교.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47
  • Total242,503
  • rss
  • facebook